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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캠프빌리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인터넷 회원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및 회원가입에 관련된 사항과 절차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캠프빌리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2. 정의

  1. 계정: 회사 또는 관계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하나의 로그인계정과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회원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정한 로그인계정 정책을 말합니다.
  2. 회원: 캠프빌리지계정이 적용된 개별 서비스 또는 캠프빌리지계정 웹사이트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캠프빌리지계정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관계사: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캠프빌리지계정을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한 법인을 말합니다.
  4. 개별 서비스: 캠프빌리지계정을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회사 또는 관계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캠프빌리지계정 웹사이트: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캠프빌리지계정 정보를 조회 및 수정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6. 캠프빌리지계정 정보 : 캠프빌리지계정을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필수 내지 선택 입력 정보로서 캠프빌리지계정 웹사이트 내 계정 설정 화면을 통해 정보 확인, 변경 처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회원정보 항목을 말합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캠프빌리지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전기통신사업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5.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신청은 개별 서비스 또는 캠프빌리지 웹사이트 회원가입 화면에서 여러분이 계정 정보에 일정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여러분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본 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가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한 후 가입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개인 회원가입 시>
    • - 필수 항목: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만14세 이상 확인, 국가
    <기업·공공·교육 회원가입 시>
    • - 필수 항목: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단체 구분, 단체명, 담당자명, 국가
    • - 선택 항목: 담당자 연락처
    <SNS계정을 연동하여 회원가입 시>
    • - 구글: 이메일 주소, 프로필 이미지
    • - 페이스북: 이메일 주소, 프로필 이미지
    • - 라인: 이메일 주소, 프로필 이미지
    • - Vkontakte: 이메일 주소, 프로필 이미지
  3.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 이용자가 만14세 미만인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이용의 제한

  1. 제5조에 따른 가입 신청자에게 회사는 원칙적으로 캠프빌리지계정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캠프빌리지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회사가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에 의해 여러분의 캠프빌리지계정을 삭제하였던 경우
    • - 여러분이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캠프빌리지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 캠프빌리지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 -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2. 만약, 여러분이 위 조건에 위반하여 캠프빌리지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여러분의 캠프빌리지계정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캠프빌리지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7. 캠프빌리지계정 제공

  1. 회사가 개별 서비스와 연동하여 캠프빌리지계정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캠프빌리지계정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통합로그인 : 캠프빌리지계정이 적용된 개별 서비스에서 하나의 캠프빌리지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는 통합 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캠프빌리지계정 정보 통합 관리 : 개별 서비스 이용을 위해 캠프빌리지계정 정보를 통합 관리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이용하고자 하는 개별 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고, 이를 캠프빌리지계정 정보로 저장합니다.
    • - 인증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서명과 인증서를 활용한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화면 내에 표시하거나 여러분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합니다.

8.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 인증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서명과 인증서를 활용한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10.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맞게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 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를 구비합니다.
  5.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6.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 - 타인의 정보도용
    •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3.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사전 공지하는 바에 따릅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나 광고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전화, 휴대폰단문메시지(S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15.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와 관련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정한 서비스 점검에 관하여 사전에 공지사항등을 통하여 서비스 점검 일정 등을 사전 고지한 경우 해당 서비스 점검 시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 대해서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된 분쟁에 대해서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며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 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 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